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태어나지 못해 받은 업이 다르기 때문에 태아 영가는 부모의 지은 업으로 참회 기도하여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지은 업대로 위패를 각자 써주고 49재를 7회 이상 해주는 것이 후세 자손들에게 좋은 인연을 맺게 해줍니다.

태아는 이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으니까 생명도 없고 영혼도 없으니 낙태하면 어떠냐.” 고 쉽게 말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이는 생명을 무시하고 인과의 엄중함에 있어서 살생을 부정하는 발언입니다. 과보라는 것은 살아있는 한평생 동안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생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돌아가신 조상 천도는 어느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태아는 부모로 인하여 낙태와 유산되었기에 부모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천도한다는 것은 저승의 영계에 가서 안정시켜 주는 것입니다. 장애가 생기는 태아의 영혼은 저승길을 혼자 힘으로 지나가지 못해 부모의 힘을 빌어서 가려하기 때문에 집안에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보는 현세에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현세에서 받지 못하더라도 다음 생에서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악연은 없애야만 합니다. 태아 영가는 태어나 돌아가신 다른 영가들과는 다르고 어머니 태안에서 정상적으로 태어나지 못한 죄업을 부모가 진실한 마음으로 속죄하는 참회하는 과정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천도하는 부모가 진심으로 참회하지 않으면 태아의 영혼은 천도되지 못합니다.

 

천도재는 7일씩 7재를 49일 동안 영혼이 편안한 마음으로 하고 그 다음에는 49재 7회를 3년에 걸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 영가는 태어나지 못하고 어둠 속에서 목숨이 사라졌지만 분명한 생명체로 무럭무럭 자라다가 낙태되어 죽은 생명이라고 보고 아가의 영혼이 안정되도록 3년간 오랫동안 해 주어야 합니다.

 

  태아 영가로 인한 장애가 내 형제, 자매들, 나와 자식에게도 영향을 미치는가?

 

  영향을 미치고 영향 또한 매우 광범위하다.

부모는 물론이고 형제, 자매 그리고 손자, 증손자까지 갈 수 있다.
당신의 언니나 동생이 낙태하거나 유산해서 태아 영가가 생겼을 때 그 영혼이 당신이나 당신의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여러 자료를 통해 제시되고 있다.

 

다만, 이런 경우의 [직접 낙태시킨 영혼을 천도 공양 해주면 그 업이 빨리 사라지지만, 타인을 통해 태아의 영혼을 천도해 주기를 바랄 때는 그 소원이 나의 부모의 영혼이 아니라는 형태로 나타나서 장애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낙태로 인한 장애가 생기는 관계는 다음과 같다.

  • 제1의 영혼 관계자: 어머니와 아버지
  • 제2의 영혼 관계자는 낙태아의 형제와 자매, 관계있는 사람
  • 제3의 영혼 관계자는 혈연이 닿는 모든 사람과 그 후손들

 

천도는 어머니의 자신이 천도 즉 비록 한 마디의 염불도 외지 못하더라도 스스로 지극한 마음으로 천도를 기원하는 어머니의 자력적인 자신의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강조 하는 바이다.

 

낙태로 인한 악업이 부모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도 장애를 일으켜 고통을 주기 때문에 무섭고 두려운 것이다. 낙태와 유산된 아이는 영가 천도재를 지내 주는 것이 좋으며 어른들의 제삿날처럼 매번 천도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사찰에서 지장보살님(지장 아기동자)을 모시고 개인 천도재 불공하는 것이 좋다.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기 지장에게 빨간 턱 받기를 걸어둔 것을 보게 된다.
그 이유는, 너무도 덧없이 이승을 떠난 내 자식의 명복을 비는 간절한 부모의 마음에 어린 영혼을 천도해 주는 분이 지장보살이라 하여 걸어주고 있다.)

사찰에 불사하여 엄마 아빠 이름으로 태아 영가 올리는 것이 좋다. (벽화 불사 사진 이름)
사경, 사불 기도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다. (구담자모암 사경 책 사진)
사찰에서 참법기도와 부처님 명호와 함께 방생하는 것이 좋다.
태아 영가 천도재 하는 기도 도량에 가서 정기적으로 꾸준히 참회기도가 좋다.
(자료 : 석묘각. 용서해다오 아가야. 창우사. 1993.)
  구담사 자모암에서는 매년 양력 3월, 6월, 9월 첫째 일요일에 태아영가 참회기도 입재를 한다.

 




스님하고 49재 천도재를 동참하여 기도한다.
사불 및 사경, 경전독경으로 기도한다.
기도 끝난 후 축원 발원을 "아가야 미안하다"하고 참회기도 한다.
태아 영가는 조상 영가와 같이 천도재를 하지 않는다.
제일 중요한 것은 엄마ㆍ아빠 참회 기도가 중요하다.
태아를 위하여 경전을 봉독하고 지극한 마음으로 의식을 올리는 것이다.
준비물 : 분유(우유) 사탕, 과자, 초코파이, 아가에게 필요한 용품 등...
준비한 물품 과자를 아가동자에게 올린다.(아기동자 사진 올린 것 과자가 많은 사진)




 

 

49재는 49일 동안 일주일에 1회씩, 총 7회 하는 것이다
최소한 49재를 7회(3년)이상 해주는 것이 좋다.
입재와 3재, 5재에 엄마 · 아빠 참회 기도를 한다.
입재는 처음 기도를 시작하는 것으로 준비물이 있다.
(입재 준비물 : 우유나 분유, 기저귀, 아기 옷 등)
3재는 태아영가를 위해 엄마·아빠가 참회 기도를 하는 것이다.
(6법공양물로 공양미, 물, 과일, 초, 향, 꽃등을 준비하여 올린다.)
5재 때는 관욕을 한다. 관욕은 그동안 씻어 주지 못했던 태아영가의 몸을 깨끗이 씻어서 부모가 준비한 옷으로 갈아입히고 부처님 앞에 깨끗한 몸으로 맞이하는 것이다.
(준비물: 수건, 양발, 신발, 비누, 칫솔, 치약, 아기 옷 종류, 등...)
※ 5재 준비물은 3제때까지 미리 보내주십시오.
천도재에 올린 공양물은 불우 이웃돕기하고 미혼모 센터로 많이 갑니다.
※ 준비물은 강요하지 않습니다. 부모의 마음을 올리는 공양입니다.